좋은글,시

내 인생 내가 산다

풍물 김희태 2021. 9. 23. 15:21


내 인생 내가 산다


나는
내 인생의 주인인가, 손님인가?
주인공인가, 구경꾼인가?
답은 분명합니다.
구경꾼이 아닙니다.




내 인생은 내가 주인공입니다.
내 인생 내가 삽니다.
어느 한순간도 남이 대신
살아주지 못합니다.
내가 먼저 행복하게 살아야
남도 행복하게 살릴 수 있습니다.




* 행복도 만들어야 합니다.
행복은 누구에게나 있지만,
내가 쟁취해야만
내 행복이 되는 겁니다.




그래서 내가 행복해야
배우자도 행복하고,
다른 가족도 행복하며
주변 사람들도 행복합니다.
마음에 행복함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.




-고도원의 아침편지 중에서 -



(스마트폰은 ▷ 를 누르세요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