![]() 내 인생 내가 산다 나는 내 인생의 주인인가, 손님인가? 주인공인가, 구경꾼인가? 답은 분명합니다. 구경꾼이 아닙니다. 내 인생은 내가 주인공입니다. 내 인생 내가 삽니다. 어느 한순간도 남이 대신 살아주지 못합니다. 내가 먼저 행복하게 살아야 남도 행복하게 살릴 수 있습니다. * 행복도 만들어야 합니다. 행복은 누구에게나 있지만, 내가 쟁취해야만 내 행복이 되는 겁니다. 그래서 내가 행복해야 배우자도 행복하고, 다른 가족도 행복하며 주변 사람들도 행복합니다. 마음에 행복함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. -고도원의 아침편지 중에서 - ![]() (스마트폰은 ▷ 를 누르세요)
|
'좋은글,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인간은 시련 뒤에 인격이 형성된다 (0) | 2021.09.27 |
|---|---|
| 부드러운 것은 언제나 강하다 (0) | 2021.09.27 |
| 바람이 그렇게 살다가라 하네 (0) | 2021.09.23 |
| 인생은 나를 찾아가는 길 (0) | 2021.09.22 |
| 인생길에 동행하는 사람 (0) | 2021.09.20 |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