좋은글,시

인생은 나를 찾아가는 길

풍물 김희태 2021. 9. 22. 18:59


인생은 나를 찾아가는 길



삶이란 참으로 복잡하고 아슬아슬합니다.
걱정이 없는 날이 없고
부족함을 느끼지 않는 날이 없으니까요




어느 것 하나 결정하거나 결심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.
내일을 알 수 없어 늘 흔들리기 때문이지요.
말로는 쉽게 "행복하다", "기쁘다"고 하지만,
누구에게나 힘든 일은 있기 마련입니다.




얼마만큼 행복하고 어느 정도
기쁘게 살아가고 있는지 알 수는 없지만,
그저 모두들 바쁩니다.



나이 들고 건강을 잃으면 "아! 이게 아닌데"
하는 생각을 하게 될 터인데,,
왜 그렇게 열심히 어디를 향해,
무엇 때문에 바쁘게 가는 건지 모를 일입니다.




결국, 인생은 내가 나를 찾아 갈 뿐인데 말입니다.
고통,갈등 ,불안, 등등은 모두 나를 찾기까지의
과정에서 만나는 것들입니다.




나를 만나기 위해서 이렇게 힘든 것입니다
나를 찾은 그 날부터 삶은 고통에서 기쁨으로,
좌절에서 열정으로, 복잡함에서 단순함으로,
불안에서 평안으로 바뀝니다.




이것이야말로 각자의 인생에서 만나는
가장 극적이 순간이요, 가장 큰 기쁨입니다.
아무리 화려해도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으면 불편 하듯이,
아무리 멋진 풍경도 마음이 다른데 있으면,
눈에 들어오지 않듯이,,
내가 아닌 남의 삶을 살고 있으면 늘 불안합니다.




잠깐 쉬면서 나를 먼저 돌아 보십시오,
내가 보일때 행복과 기쁨도 찾아 옵니다.
오늘도 잠깐 돌아보고 출발 하시길 . . . . .



-좋은 글 중에서-


(스마트폰은 ▷ 를 누르세요)

 

'좋은글,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내 인생 내가 산다  (0) 2021.09.23
바람이 그렇게 살다가라 하네  (0) 2021.09.23
인생길에 동행하는 사람  (0) 2021.09.20
밝은 화음을 넣어줄 수 있는 사람  (0) 2021.09.20
어머니의 추석  (0) 2021.09.1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