좋은글,시

인생은 바람이며 구름인 것을

풍물 김희태 2015. 6. 2. 14:42

 

 

 

인생은 바람이며 구름인 것을

 

그 누가 날더러 청춘이 바람이냐고 묻거든
나.. 그렇다고 말하리라.

 

그 누가 날더러 인생도 구름이냐고 묻거든
나.. 또한 그렇다고 답하리라.

 

왜냐고 묻거든
나.. 또 말하리라.
청춘도 한번 왔다가면 아니 오며
인생 또한 한번 가면 되돌아 올 수 없으니
이 어찌 바람이라 구름이라 말하지 않으리요.

 

오늘 내몸에 안긴 갈바람도
내일이면 또다른 바람이 되어
오늘의 나를 외면하며 스쳐 가리니

 

지금 나의 머리 위에 무심이 떠가는 저 구름도
내일이면 또다른 구름이 되어
한세상 두둥실 떠가는 것을....

 

잘난 청춘도 못난 청춘도
스쳐가는 바람 앞에 머물지 못하며
못난 인생도 저 잘난 인생도
흘러가는 저구름과 같을진데....

 

어느날  세상 스쳐가다가
또 그 어느날 홀연히 사라져 가는 생을 두고
무엇이 청춘이고 그 무엇이 인생이라고
따로 말을 하리까.

 

우리네 인생도 바람과 구름과
다를바 없는것을....

 


- 좋은 글 중에서 -

 

'좋은글,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인생은 사계절과 닮았다  (0) 2015.06.03
나이만큼 그리움이 온다  (0) 2015.06.03
중년의 작은소망   (0) 2015.06.02
마음이 예쁜 찻집에서  (0) 2015.06.02
중년이 아름다워 지려면  (0) 2015.06.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