좋은글,시

인간은 만남을 통해 살아간다

풍물 김희태 2021. 3. 17. 13:54

인간은 만남을 통해 살아간다


인간은 혼자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
누구나 인간과 인간의
만남을 통해서 살아갑니다.


때문에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류를
보다 선의적으로 확대시켜감으로써
평이한 삶이나마 그 세계를
보다 나은 곳으로 유도해 나가야 합니다.


성공은 홀로 이룰 수 있는 것이지만
이 성공의 가치를 확대시키는 것은
성공을 나누어 주는 주위의 인정이
밑받침이 되어야만 비로서 가능합니다.


삶의 보람과 가치를 판가름하는데 있어
성공이란 그것이 다른 사람과의
비교에 의한 것이 아니라
이 성공을 통해 자신 스스로
진실한 삶의 승리를 나타내고
그것을 향유할 수 있는 길을
보장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.


너와 나의 성실한 만남
이것이야말로
우리가 갖고 싶어하는 진정한 만남이요.
이 만남 위에서 인생의 행복이 건설됩니다.


- 삶의 행복을 주는 114가지 지혜 중에서 -

(스마트폰은 ▷ 를 누르세요)

 

'좋은글,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잊지 말아야 할 일  (0) 2021.03.19
당신은 눈부신 선물입니다  (0) 2021.03.19
고운 인연을 위하여  (0) 2021.03.16
내 인생 스스로 찾아서 살자  (0) 2021.03.14
마음이 늙으면 몸도 더 빨리 늙기 마련  (0) 2021.03.12